자장면과 2851원 또는 호텔마케팅
최고관리자
2024-01-10 10:32
1,002
0
본문
자장면과 2851원
도서명 : 자장면과 2851원
저자/출판사 : 김진선, 이지출판
쪽수 : 303쪽
출판일 : 2010-06-10
ISBN : 9788992822541
정가 : 12000
서문 - 노을이 지는 집무실, 창을 바라보며
사는 이야기
세상만사를 보는 눈ㆍ월간태백 1992. 1.
우리의 땅 개발과 보존을 생각하며ㆍ월간 태백 1995. 10.
내 어렸을 적 마음의 양식ㆍ솔난곳 제4호 1997. 4.
자연의 평화, 자연의 자유ㆍ월간태백 1997. 9.
이정순 선생님과 2,851원ㆍ강원교육 1999. 6.
한 가지, 단 한가지, 오직 한길을 위해ㆍ육사신보 405호 1999. 1.
진눈깨비 쏟아지던 날ㆍ우리문학 2000. 9.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ㆍ사랑의 빛 제13호 2000. 11.
내가 행복을 느꼈을 때ㆍ월간조선 2002. 1.
우리가 축구에 열광하는 이유ㆍ월간 에세이 2002. 7.
접동새와 유간황자(有間皇子)ㆍ시와시학 2002. 7.
군 입대와 두 번의 불효ㆍ국방일보 2002. 8.
그냥 자장면ㆍ주간조선 2002. 12.
우리 아이들 그리고 그대들이 사는 법ㆍ강원도민일보 2003. 6.
눈물 흘리는 사회ㆍ월간 에세이 2003. 10.
아버지의 추억ㆍ조선일보 2004. 5.
대관령 사모곡ㆍ월간에세이 2004. 8.
회억의 강, 박종성 지사ㆍ월간에세이 2005. 8.
전통의 일강릉, 영원한 일강릉ㆍ강릉시정 50년 숨은 뒷얘기 2005. 8.
산에 오르며ㆍ월간에세이 2006. 2.
내 인생의 빛이 되어 주신 선생님ㆍ잊지 못할 나의 스승 2006. 4.
새로운 희망으로 강원의 미래를 열어 갑시다ㆍ강릉mbc 사보 2007. 1.
대한민국 어머니의 힘으로ㆍ여성신문 2007. 3.
회사후소(繪事後素)ㆍ월간에세이 2007. 4.
장터 이야기ㆍ문학저널 2007. 6.
안 따갑다ㆍ문학저널 2007. 6.
자녀교육에 대하여ㆍ문학저널 2007. 10.
고향ㆍ자작시 1967.
서랍 속 이야기
약천 남구만 선생의 '동창이 밝았느냐'ㆍ열린시조 1998. 12.
포세이돈 어드벤처ㆍ월간조선 2000. 11.
내가 좋아하는 한 편의 시ㆍ시와시학 2001. 12.
내 인생을 바꾼 이 한권의 책ㆍ월간중앙 2002. 10.
안개 속의 풍경ㆍ월간조선 2003. 5.
내 생애의 이 책ㆍ조선일보 2004. 9.
포토에세이 - 소와 통하다ㆍ월간 사진한국 2008. 6.
대관령국제음악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ㆍ문화통신 2008. 7.
나의 좌우명, 나의 애송시ㆍ월간 현대시 2008. 11.
《비탈길 그 사람》 출간을 축하하며ㆍ추천사 2009. 9.
미래를 바꾸는 힘, 바로 '긍정 에너지'ㆍ경향신문 2009. 3.
젊은이들에게 권하는 한 권의 책ㆍ월간조선 2010. 4.
집무실 이야기
그래도 공무원이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이 있다면ㆍ지방행정 2000. 6.
지방분권의 '맥'ㆍ자치행정 2000. 10.
강원도 문화의 발전 방향ㆍ동해문화 제2호 2000. 11.
남북강원도 화해ㆍ협력을 위한 제안ㆍ강원광장 2001. 2.
지방에서 본 지방자치ㆍ도민일보 2001. 7.
'통일한국 1번지'를 향한 강원도민의 꿈ㆍ뉴스라이프 2004. 2.
돌아오고픈 '어머니' 같은 농촌ㆍ경향신문 2005. 3.
《지방의 비전과 도전》 서문ㆍ월간조선 2006. 9.
지방자치, 풍푸한 상상력의 프로젝트를 키운다ㆍ시장경제언론특강 2007. 5.
지방분권,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자 필연적 과제ㆍ지방자치 2007. 6.
지식의 강물은 오류의 운하를 따라 흐른다ㆍ지방행정 2007. 7.
통일독일과 남북강원도ㆍ내일신문 2007. 11.
한국자동차산업의 발전을 기원하며ㆍ월간 kama 2008. 1.
혁신도시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토설계이다ㆍ국토해양부 웹진 2008. 4.
지방분권과 헌법개정ㆍ월간 자치발전 2008. 6.
강원도의랜드마크는 대관령, 동계올림픽, 알펜시아ㆍ'HAPPY 700 평창' 10돌기념 책자 2008. 11.
무한경쟁시대의 생존전략, 새농어촌 건설운동ㆍ서울신문 2009. 11.
'춘천 가는 길'에 대한 멋진 상상ㆍ강원일보 2009. 7.
DMZ를 한민족 평화지대로ㆍ서울경제신문 2009. 8.
강원도는 녹색성장의 아이콘이다ㆍ환경미디어 2009. 11.
어머니의 가람이여, 아버지의 언덕이여ㆍ자작시 2009. 10.
올림픽 이야기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에 관심을ㆍ동아일보 2003. 2.
평창은 다시 뛴다ㆍ동아일보 2006. 12.
평창동계올림픽 유치하자ㆍ서울경제신문 2007. 1.
2014평창! 이제부터 시작ㆍ세계일보 2007. 2.
평창, 실력으로 졌다면 덜 억울하지ㆍ주간동아 2007. 7.
두 번의 실패, 그래도 세계인이 감동한 평창의 꿈ㆍ월간조선 2007. 7.
베이징올림픽과 '평창의 꿈'ㆍ문화일보 2008. 8.
호텔마케팅
도서명 : 호텔마케팅
저자/출판사 : 김충련, 21세기사
쪽수 : 437쪽
출판일 : 2010-06-10
ISBN : 9788984683518
정가 : 23000
Chapter01 호텔마케팅의 이해
1. 호텔산업의 개요
1.1 호텔산업의 현황
1.2 호텔산업의 변화
1.3 호텔산업의 특성
2. 호텔마케팅의 이해
2.1 호텔마케팅의 환경
2.2 호텔마케팅의 개념
2.3 마케팅과 판매의 관계
2.4 마케팅개념의 발전
2.5 핵심적 마케팅원칙
3. 호텔마케팅의 특성
3.1 상품과 서비스의 특성
3.2 마케팅활동의 특성
4. 호텔마케팅믹스
4.1 마케팅믹스의 이해
4.2 마케팅믹스의 요소
Chapter02 호텔마케팅의 환경분석
1. 호텔마케팅 환경의 이해
1.1 인구통계적 환경
1.2 경제적 환경
1.3 사회·문화적 환경
1.4 정치적·법적 환경
1.5 기술적 환경
1.6 생태적 환경
2. 소비자행동의 이해
2.1 소비자행동이란
2.2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3.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3.1 개인적 요인
3.2 심리적 요인
3.3 사회적 요인
3.4 문화적 요인
4. 조직구매자행동의 이해
4.1 조직구매자의 이해
4.2 조직구매의 참여자와 영향요인
4.3 조직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Chapter03 마케팅정보와 마케팅조사
1.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이해
1.1 마케팅정보시스템의 개요
1.2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주요 정보
1.3 마케팅정보시스템의 구성
2. 마케팅조사의 이해
2.1 마케팅조사의 개념
2.2 마케팅조사의 필요성
2.3 마케팅조사의 주요내용
3. 마케팅조사의 과정
3.1 조사문제의 제기
3.2 조사계획
3.3 자료수집방법 결정
3.4 표본설계
3.5 자료수집
3.6 자료의 분석과 해석
3.7 보고서 작성과 전략도출
4. 자료수집의 원천과 방법
4.1 2차 자료 수집의 원천
4.2 1차 자료 수집의 방법
4.3 설문지 설계
Chapter04 단계적 호텔시장의 분석
1. 단계적 호텔시장분석의 개요
2. 시장세분화전략 개발
2.1 시장세분화의 배경
2.2 세분화 단계
2.3 시장세분화의 기준
2.4 시장세분화의 요건
2.5 세분화에 영향을 미치는 최근의 시장 동향
3. 표적시장의 선정
3.1 세분시장의 매력도 평가
3.2 표적시장의 마케팅전략
3.3 적절한 표적시장의 선정과 관련된 고려요인
4. 포지셔닝전략 개발
4.1 표적시장의 경쟁 상황 파악
4.2 경쟁적 강점 파악
4.3 적절한 경쟁우위의 선택
4.4 선택한 포지션의 전달
Chapter05 마케팅계획의 수립
1. 마케팅계획의 개요
1.1 마케팅계획이란
1.2 마케팅계획의 수립기준
1.3 마케팅계획의 내용
2. 상황분석
2.1 상황분석의 개요
2.2 시장분석
2.3 경쟁분석
2.4 자사분석
2.5 SWOT 분석
2.6 사업단위의 전략 수립
3. 실행계획의 수립
3.1 실행계획의 개요
3.2 믹스 계획
3.3 활동계획의 수립
3.4 예산계획
3.5 통제절차
3.6 평가절차
4. 마케팅계획의 실행
5. 마케팅계획의 평가
Chapter06 상품관리
1. 상품의 개요
1.1 상품의 개념
1.2 상품의 구성
1.3 호텔 상품의 구성
1.4 호텔의 상품과 서비스의 분류
1.5 호텔의 상품관리의 시장 동향
2. 상품수명주기
2.1 상품수명주기의 개요
2.2 도입기
2.3 성장기
2.4 성숙기
2.5 쇠퇴기
3. 브랜드관리
3.1 브랜드의 개념
3.2 브랜드네임 전략
3.3 브랜드네임의 선택
3.4 효과적인 브랜드 창출
4. 신상품개발
4.1 신상품의 개념
4.2 신상품개발의 성공과 실패 요인
4.3 신상품개발 과정
4.4 신상품의 수용과 확산
Chapter07 상품관리의 확장
1. 패키지의 이해
1.1 패키지의 개념
1.2 패키지의 장점과 단점
2. 프로그래밍의 이해
2.1 프로그래밍의 개념
2.2 패키지와 프로그래밍의 결합
2.3 패키지와 프로그램 선호 이유
2.4 패키지와 프로그래밍 결합의 역할
3. 패키지의 개발과 관리
3.1 패키지의 개발을 위한 준비
3.2 호텔패키지의 구성
3.3 효과적인 패키지의 개발
3.4 패키지의 가격 결정
4. 파트너십 관리
4.1 파트너십의 개념
4.2 파트너십의 유형
Chapter08 가격관리
1. 가격의 개요
2. 가격결정 요인
2.1 내부요인
2.2 외부요인
3. 가격결정법
3.1 원가가산기준 가격결정법
3.2 손익분기점기준 가격결정법
3.3 경쟁기준 가격결정법
3.4 고객가치기준 가격결정법
3.5 상품의 가격결정 요소와 가격결정
3.6 가격결정의 고려 상황들
4. 가격전략
4.1 시장진입을 위한 가격전략
4.2 가격조정전략
5. 가격차별화 전략
5.1 가격차별화의 개념
5.2 구매량에 따른 가격차별화
5.3 타이밍에 따른 가격차별화
5.4 구매자에 따른 가격차별화
5.5 상품등급에 따른 가격차별화
5.6 수율관리
Chapter09 유통관리
1. 유통의 개요
2. 유통의 형태 및 기능
2.1 유통의 형태
2.2 유통의 기능
3. 중간상의 유형
3.1 소매여행사
3.2 도매여행사
3.3 호텔판매대행사
3.4 기업여행담당자
3.5 인센티브투어 기획자
3.6 컨벤션 및 국제회의 기획자
3.7 컴퓨터예약시스템
4. 유통경로의 설계 및 관리
4.1 소비자의 욕구 파악
4.2 유통경로의 목표 및 제약조건 설정
4.3 유통경로의 대안확인
4.4 유통경로의 대안평가
4.5 유통경로의 관리
Chapter10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요
1.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1.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종류
1.3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4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2.1 표적청중의 결정
2.2 커뮤니케이션 목표의 결정
2.3 메시지 디자인
2.4 커뮤니케이션 예산 산정
2.5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결정
2.6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실행과 평가
3. 광고
3.1 광고의 개념
3.2 광고의 기능
3.3 광고의 유형
3.4 인터넷 광고의 유형
3.5 메시지 소구 형태
3.6 광고관리 과정
3.7 호텔 광고의 실제
4. 판매촉진
4.1 판매촉진의 개념
4.2 판매촉진 수단
4.3 인터넷 판매촉진의 이해
4.4 판매촉진 수단의 실행 전 검토사항
4.5 판매촉진 수단의 효과측정
5. PR(Public Relations)
5.1 PR의 개념
5.2 PR의 종류와 수단
5.3 인터넷 PR의 이해
5.4 PR의 관리 과정
Chapter11 인적 판매
1. 인적 판매의 개요
1.1 인적 판매의 개념
1.2 인적 판매를 활용하는 이유
1.3 인적 판매의 형태
1.4 인적 판매의 장점과 단점
2. 판매사원의 관리
2.1 판매사원관리의 개요
2.2 판매사원의 관리과정
3. 방문판매
3.1 방문판매의 개요
3.2 방문판매와 고객의 관계
3.3 방문판매의 진행과정
4. 전화판매
4.1 전화판매의 개요
4.2 전화예절
5. 다이렉트 마케팅
5.1 다이렉트 마케팅의 개요
5.2 다이렉트 마케팅의 실행과정
5.3 다이렉트 메일
Chapter12 내부마케팅과 내부판매
1. 내부마케팅의 이해
1.1 내부마케팅에 대한 개요
1.2 고객으로서 종업원관리
1.3 내부마케팅의 효과
2. 내부마케팅을 위한 추진방안
2.1 서비스문화의 확립
2.2 마케팅 접근을 통한 적절한 인적자원관리
2.3 내부마케팅 실천방안
3. 내부판매의 이해
3.1 내부판매에 대한 이해
3.2 내부판매의 영역
Chapter13 서비스 환경관리
1. 물리적 증거관리
1.1 물리적 증거의 개념
1.2 물리적 환경의 종류
1.3 물리적 환경의 중요성
1.4 물리적 환경의 관리
2. 서비스 프로세스관리
2.1 서비스 프로세스의 이해
2.2 서비스 프로세스의 관리 과정
3. 서비스 기대관리
3.1 서비스 기대관리의 개념
3.2 서비스 기대의 영향요인
3.3 서비스 기대관리 방안
4. 서비스 품질관리
4.1 서비스 품질관리의 개념
4.2 서비스 품질의 평가
4.3 서비스 품질관리
Chapter14 호텔마케팅의 전략적 이슈
1. 관계마케팅
1.1 관계마케팅의 개요
1.2 관계마케팅을 위한 관계형성 방법
1.3 관계마케팅의 실천단계
2. 텔레마케팅
2.1 텔레마케팅의 개요
2.2 텔레마케팅에 대한 정의
2.3 텔레마케팅의 기대효과
2.4 텔레마케팅의 전개
3. 감성마케팅
3.1 감성마케팅의 개요
3.2 감성마케팅의 전략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