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무작정 외우지 마라 또는 영유아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역동성(제5판)
하늘보기
2024-01-10 17:47
939
0
본문
영단어 무작정 외우지 마라
도서명 : 영단어 무작정 외우지 마라
저자/출판사 : 임대성, 한솜
쪽수 : 432쪽
출판일 : 2010-06-21
ISBN : 9788957482056
정가 : 18000
머리말
1장 연상법 총칙
연상법 이미지 설명
영어 발음 정확히 하기
영어 발음 공부에 꼭 필요한 13가지
부록∥ 최신영어 슬랭(slang) 모음
2장 본격적인 단어암기
[A] abandon ~ azure
[B] babble ~ buxom
[C] cabal ~ cynosure
[D] dally ~ dusky
[E] ebullient ~ exultant
[F] fabricate ~ futility
[G] gadfly ~ genecology
[H] habiliment ~ hypothecate
[I] idiosyncrasy ~ itinerary
[J] jaded ~ juxtapose
[K] kaleidoscope ~ knoll
[L] labial ~ lustrous
[M] macabre ~ myriad
[N] nadir ~ nutrient
[O] oaf ~ oyster
[P] pachyderm ~ putrid
[Q] quack ~ quorum
[R] rabid ~ rusty
[S] sacrifice~synthetic
[T] tabby ~ tyro
[U] ubiquitous ~ uxorious
[V] vacant ~ vying
[W] wad ~ wry
[Y] yammer ~ yumyum
[Z] zeal ~ zest
영유아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역동성(제5판)
도서명 : 영유아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역동성(제5판)
저자/출판사 : JAIPAUL,ROOPNARINE,JAMES,E,JO, 아카데미프레스
쪽수 : 555쪽
출판일 : 2010-06-25
ISBN : 9788991517783
정가 : 25000
1부 역사와 진화
제1장. 다문화 관점에서 바라본 미국의 유아교육사
1. 개요
2. 미국 원주민 유아의 교육
3. 흑인 유아의 교육
4. 이민자 유아의 교육
5. 히스패닉/라틴계 유아의 교육
6. 아시아계 유아의 교육
7. 이중언어 사용 유아의 교육
8. 여성과 유아교육
9. 결론
제2장. 영아보육 프로그램
1. PITC의 목적
2. PITC 소개
3. PITC의 원칙
4. PITC의 역사
5. PITC 이론 및 연구의 기초
6. 교육과정에 대한 PITC 접근법
7. PITC 교사교육의 구성요소
8. PITC 교사양성과정
9. 미디어에 기초한 PITC 교사교육
10. 요구 사정
11. PITC의 효과
12. 결론
제3장. 헤드스타트 프로그램
1. 헤드스타트의 진화
2.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효과
3. 시범 프로젝트
4. 헤드스타트의 미래
제4장. 포테이지 모델: 유아와 가족을 위한 조기 개입에 대한 가정중심 접근법
1. 서론
2. 포테이지 모델
3. 포테이지 모델 연구와 평가
4. 포테이지 수정과 적용
5. 포테이지의 새로운 과제
6. 결론
2부 통합과 연계
제5장. 모두를 포함하기: 장애 유아와 일반 유아를 위한 유아 프로그램 모형
1. Jowonio 학교의 역사
2. Jowonio 학교의 철학적 기초
3. 다루기 힘든 행동의 지도
4. 학교와 학급 구성
5. 포괄적 통합을 달성하는 방법
6. 다음 환경으로의 전이
7. 교사교육에의 시사점
8. 통합을 위한 그 밖의 노력
9. 결론 161
제6장. 21세기의 ‘문화에 적합한 교육’, ‘다문화 교육’, ‘반편견 교육’을 위한 개념적 틀
1. 유아는 다양성을 어떻게 학습하는가?
2. 다양성에 대한 교육적 접근: 과거와 현재
3. 결론
제7장. 조기 개입 프로그램
1. 학교준비도 정의하기
2. 결론
제8장. 공립학교에서의 유아발달/교육(EDE) 프로그램
1. 공립 유아원과 종일제 유치원
2. 전이와 협력
3. 유아기 연구
4. 결론
3부 미국식 접근
제9장. 하이스코프 유아교육모형
1. 역사
2. 유아에 의한 능동적 학습
3. 교사의 역할
4. 능동적인 학습을 위한 하루 일과
5. 핵심 발달지표
6. 하이스코프 유아관찰기록
7. 부모와 지역사회의 역할
8. 하이스코프 교육모형에서의 교사교육
9. 하이스코프 교육모형을 지지하는 연구들
10. 연구와 하이스코프 모형 간의 관계
11. 결론
제10장. 정신의 도구: 유아교육에 대한 Vygotsky식 접근
1. Vygotsky식 접근의 이론적 기초
2. 학습과 가르침에 대한 Vygotsky의 관점
3. 유아 발달에 대한 Vygotsky 이론가들의 견해
4. 유아 교실에서의 Vygotsky 이론 적용
5. 결론
제11장. 스펙트럼에서 브릿징으로: 유아학급에서 교육과정 및 수업과 평가 통합하기
1. 유아평가 실제의 역사
2. 유아평가에 대한 스펙트럼 접근법
3. 평가와 교육과정 통합에 있어서의 스펙트럼의 역할
4. 유아교육의 새로운 쟁점과 동향
5. 유아교실에서의 평가에 대한 브릿징 접근법
6. 평가와 교육과정의 통합에 있어서의 브릿징 평가의 역할
7. 교사의 전문성 발달: 평가와 교육과정 통합을 위한 열쇠
8. 결론
제12장 . 뱅크 스트리트 교육대학의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
1. 역사와 발전
2. 기본 원칙
3. 교육과정
4. 교사교육에 대한 함의
5. 결론
제13장. 프로젝트 접근법: 개요
1. 프로젝트란 무엇인가?
2. 프로젝트 활동과 그 외 영역의 교육과정
3.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원리
4. 프로젝트 접근법의 적용
5. 프로젝트 단계
6. 유치원에서 이루어진 신발 프로젝트 391
7. 결론
4부 유럽식 접근
제14장 . 유아보육 및 교육에서의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토론을 위한 맥락 창출하기
1. 레지오 에밀리아 역사 이해하기: 미국 유아교육에서 레지오 에밀리아 역할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원리와 실제: 옛것과 새것의 결합
3. 레지오 에밀리아가 미국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오하이오 사례연구
4. 결론
제15장. 유아교육에 대한 발도르프의 접근법
1. Rudolf Steiner와 인지학
2. 프로그램 특징
3. 유아 학습의 평가
4. 가족과의 관계 형성
5. 발도르프와 다른 접근법
6. 결론
제16장. 몬테소리 교육의 현재
1. 핵심 내용과 기본 배경
2. Montessori의 발달적 관점
3. 프로그램의 특징
4. 교육과정 영역
5. 교사의 역할
6. 몬테소리 연구
7. 초등학교 단계에서의 몬테소리 교육
8. 공립 몬테소리 프로그램
9. 개발도상국가에서의 몬테소리
10. 결론
제17장. 피라미드 방법
1. 기본 개념
2. 기본 개념 간의 관계
3. 최적화
4. 내용
5. 세 가지 지능
6. 행동과 사고의 수준
7. 네 가지 프로그램
8. 개입의 세 수준
9. 프로그램의 정교화
10. 평가
11. 결론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