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급문학 그 중심에 서서 또는 비즈니스 문장술
최고관리자
2023-12-29 16:19
943
0
본문
계급문학 그 중심에 서서
도서명 : 계급문학 그 중심에 서서
저자/출판사 : 김봉희, 한국학술정보
쪽수 : 245쪽
출판일 : 2009-08-10
ISBN : 9788926802342
정가 : 16000
Ⅰ 신고송의 그늘진 삶과 문학을 찾아서
Ⅱ 신고송의 삶과 문학관
1. 소년문사 시절과 교원생활
2. 계급주의 문학관과 전향
3. 광복기 문단 활동과 월북
4. 재북 시기의 문학 활동
Ⅲ 초기 동시에 나타난 민족 현실
1. 아동 생활과 순수 동심
1) 호기심과 자연 친화
2) 생활 체험과 유희 정신
2. 민족 현실과 현실주의 동심
1) 식민 현실과 극복의지
2) 계급 대립과 현실 모순
Ⅳ 계급주의 문학의 정착과정
1. 계급투쟁과 동시의 전개
1) 적대 계급에 대한 비난과 조롱
2) 계급 현실 인식과 투쟁 의지
2. 계급 대립과 동화의 형식
1) 확대된 환상과 우의적 세계
2) 계급의식 강화와 일기 형식
3. 사회 변혁을 위한 아동극
1) 아동 현실과 계급의식 고취
2) 아동 연극의 대중화와 실천
Ⅴ 광복기 희곡문학을 통한 계급 실천
1. 선동극과 혁명 의지
1) 민족의 정체성과 사회주의 건설
2) 무대 실연과 선전ㆍ선동
2. 노동 현장극과 계급투쟁
1) 민중 각성과 노동투쟁 지지
2) 극중극 도입과 투쟁 양상
3. 세태 비판극과 대중 계몽
1) 현실 모순과 민중 단결
2) 부왜인의 이중성과 정체 폭로
Ⅵ 재북시기 희곡문학과 사회주의 체제 구현
1. 고상한 리얼리즘과 사상 개조
1) 사회주의 이상 현실과 농촌 경리사업
2) 친소 의식과 공산사회 구축
2. 도식주의 극복과 사상의 성숙
1) 변화하는 농촌과 건설 투쟁
2) 농촌협동 경제의 힘
3. 천리마 현실의 반영과 사회주의 사상
1) 사회주의 개혁 실천과 완성
2) 경제적 사회주의
4. 주체사상과 혁명의 정통성
1) 인민대중의 계급투쟁 역사
2) 새로운 공산주의 국가 건설
Ⅶ 계급문학, 그 중심에 서서
* 도움글
<부록 1> 신고송 해적이
<부록 2> 신고송 작품 죽보기 부록> 부록>
비즈니스 문장술
도서명 : 비즈니스 문장술
저자/출판사 : 호리우치,노부히로, 쌤앤파커스
쪽수 : 256쪽
출판일 : 2009-09-15
ISBN : 9788992647762
정가 : 10000
첫인사 | 마음을 사로잡는 데는 딱 한 줄이면 된다
1장. 비즈니스 글쓰기에 관한 4가지 오해
1. 비즈니스 문서는 서식대로만 쓰면 된다?
2. 비즈니스 문서는 논리적이기만 하면 된다?
3. 비즈니스 메일은 가능한 짧게 써야 한다?
4. 비즈니스 메일은 용건만 간단히 쓴다?
5. 비즈니스 문서는 스피드가 최우선이다?
2장. 마음을 사로잡는 비즈니스 문장은 무엇이 다른가?
6. 마음을 사로잡는 글에는 ‘감동 포인트’가 있다
7. 상투적 표현이 아니라, 나만의 표현을 쓴다
8. ‘나 중심’이 아니라, ‘상대방 중심’으로 쓴다
9. 기대하지 않았던, 예상 밖의 내용을 쓴다
10. 다정한 손글씨로 정성을 표현한다
11. 붓펜으로 써서 특별함을 전한다
12. 즉시 써서 강한 인상을 남긴다
3장. 한 장의 송부장으로 감동시킨다!
13. 정성이 눈에 보여야 마음도 움직인다
14. 친밀한 표현을 쓰면, 없던 친근감도 생긴다
4장. 한 장의 업무 일지로 차이를 만든다!
15. 하루 먼저 써서 일의 효율을 높인다
16. 아주 사소한 것까지 모두 기록한다
5장. 한 장의 명함으로 친근하게 다가간다!
17. 이야깃거리를 넣어 대화의 물꼬를 튼다
18. 상대방을 끌어들이는 장치를 심는다
19. 개성을 담은 개인 명함을 만든다
20. 특이한 직함을 붙여 궁금증을 유발한다
21. 위트 있는 자기소개 글을 쓴다
22. 공감할 수 있는 자신의 꿈을 적는다
23. 자신만의 캐치프레이즈를 적는다
6장. 한 장의 기획서로 설득한다!
24. 제목 한 줄이 성패를 좌우한다
25. 눈길을 사로잡는 제목의 4가지 포인트
26. 기획의 ‘히스토리’를 담는다
7장. 하나의 캐치프레이즈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27. 캐치프레이즈를 만드는 7가지 법칙
28. 모순된 표현으로 눈길을 끄는 ‘뭐?’의 법칙
29. 대상을 집중 공략하는 ‘앗!’의 법칙
8장. 한 장의 제안서로 약속을 얻어낸다!
30. 이유와 목적을 성심껏 쓴다
31. 잘 짜인 형식보다는 인간적인 정성을 드러낸다
32. 누구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는지 밝힌다
33. 상대방이 얻는 이득을 밝힌다
34. ‘얼마나 간절하게 원하는지’를 표현한다
9장. 한 장의 인사장으로 다음을 기약한다!
35. 인사장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정성이 전달된다
36. 상대방의 좋은 점을 구체적으로 쓴다
37. 상대방이 원하는 정보를 쓴다
38. ‘무엇이 고마운지’ 구체적으로 쓴다
39. 제삼자의 칭찬을 대신 전해준다
40. ‘꼭 다시 부탁하고 싶다’고 마무리한다
10장. 한 장의 사과문으로 신뢰를 얻는다!
41. 최대한 빨리 사과한다
42. 변명거리를 쓰지 않는다
43. ‘무엇을 잘못했는지’ 정확히 쓴다
44. 사후대책이 없는 사과문은 ‘빵점’이다
11장. 한 장의 전언 메모로 말로 못 다한 마음을 전한다!
45. 따뜻하게 격려한다
46. 센스 있게 칭찬한다
47. 평소 담아두었던 감사의 마음을 담는다
12장. 한 통의 이메일로 ‘접대’를 한다!
48. 첫머리로 감성을 자극한다
49. ‘가려운 곳을 긁어주듯이’ 쓴다
50. 사소한 부분까지 기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51. 지적 사항은 ‘넌지시’ 쓴다
52. 이메일로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낸다
13장.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인 글쓰기를 하자
53. 상대방의 입장에서 매사를 생각한다
54. 상대방에 대해 늘 관심을 갖는다
55. 마음의 여유를 갖는다
끝인사 | 마지막으로 독자 여러분께
부록 | 1. 비즈니스 글쓰기의 4가지 기본 원칙
2. 비즈니스 글쓰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음을 사로잡는 문장 예시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