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연구와 실제 또는 TEPS BY STEP. 3(GRAMMAR READING)
![profile_image](https://www.feedpost.co.kr/data/member_image/ad/admin.gif?1701586282)
최고관리자
2023-12-29 16:19
981
0
본문
학습장애 연구와 실제
![9788963302645.jpg](https://image.kdgmall.xyz/book_image_2022/9788963302645.jpg)
도서명 : 학습장애 연구와 실제
저자/출판사 : RENEE,BRADLEY,LOUIS,DANIELSON, 학지사
쪽수 : 539쪽
출판일 : 2010-04-20
ISBN : 9788963302645
정가 : 22000
1장 학습장애: 역사적 전개과정
유럽 형성기
미국 형성기
출현기
확립기
격동기
-성찰과제
2장 읽기장애/학습장애 아동의 조기 판별과 중재
배경: 숙련된 읽기와 읽기장애
읽기장애/학습장애의 위험군 학생에 대한 조기 판별
읽기장애/학습장애의 위험군 학생에 대한 조기 중재
맺음말
-성찰과제
3장 읽기장애의 분류: 증거 기반 평가
서 론
분류란 무엇인가
학습장애의 정의: 명시적으로 나타난 함축적 분류
불일치 가설
이질성 가설
배제 준거
학습장애 분류를 위한 미래 방향
-성찰과제
4장 학교현장에서 진단된 학습장애
학습장애의 공식적인 정의
학교현장에서의 판별 절차에 관한 IDEA 지침
1단계: 교사 의뢰의 중요성
2단계: 평가
3단계: 배치위원회의 심의
학교에서의 LD 개념 확장
'경계선급 정신지체'의 삭제
LD 범주는 어떻게 확장되었는가
학교별 LD 아동의 특성 차이
도시 지역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
감별진단의 중요성의 변화
학교에서 진단한 LD 집단 내의 변이성
현행의 진단 절차와 관련된 쟁점들
일회성 평가로 이루어지는 적격성 판정(의 문제점)
LD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내적/신경생물학적 요인
학교에서 진단한 LD 집단의 이질성에 따른 교육과정상의 변화
LD의 현재와 미래
적정 수준의 처치 강도에 대한 의사결정
지능검사와 관련된 쟁점
LD를 '바로잡으려는' 노력: 보다 폭넓은 관점의 필요성
LD와 사회계층
맺음말
-성찰과제
5장 학습장애 진단에서의 불일치 모델
불일치와 개인내차
인지적 불일치
능력-성취 불일치의 기원
불일치와 학습장애 진단: 규칙과 규정
공식에 기초한 불일치
불일치 정도의 결정: 방법
학년 수준 편차
기대공식
문제와 쟁점
불일치 점수의 구성 요소
표준점수 방법
차이 점수
회귀 방법
회귀 방법에 대한 평가
불일치 방법에 대한 평가
실제적인 어려움
불일치 점수의 불안정성
불일치와 학습장애 진단
통계적 분류 대 임상적 판단
진단된 아동들의 다양성과 출현율
고출현율 경도 장애에서의 혼동
학습장애와 저성취 간의 혼동
학습장애 대 저성취 논쟁
미네소타 연구의 재분석
학습장애와 저성취 표집의 비교
학습장애와 지능
정의에서 지능의 역할
지능과 무관한 학습장애 정의
학습장애와 저성취: 양적 차이인가 질적 차이인가
정신지체에서의 질적 차이
학습장애에서의 질적 차이
학습장애 진단에서 불일치의 현 위치
맺음말
-성찰과제
6장 중재-반응 모델: 학습장애 판별의 대안적 접근
LD 분류의 패러다임
중재-반응 민감도
중재-반응 모델
맺음말
-성찰과제
7장 개인내적 결손 평가를 통한 학습장애 직접 진단에 대한 경험적 ? 이론적 근거
'내재적 처리과정' 결손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다른 수준에서 설명되는 처리과정 용어의 사용
여러 유형의 심리적 처리과정 간의 특징 구별
심리적 처리과정이 수행에서의 개인차를 일으키는 방법
요 약
특정 학습장애의 원인으로서의 내재적 처리과정 결손에 대한 증거
음운론에 근거한 읽기장애 이론
비구어적 학습장애 신드롬
요 약
현재의 불일치 접근보다 나은 처리과정 접근 진단의 장점
요 약
내재적 처리과정 결손에 대한 직접 평가에 근거한 진단 실행의 난점들
진단 접근법으로서의 처리과정 평가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지식 기반
심리 처리과정 자체 평가에서의 난점들
요 약
내재적 처리과정의 평가에 근거한 분류에 대한 대안들
제안된 분류 모델의 취약점
요 약
제안된 진단 접근법의 개념 및 실제에 대한 잠재적 위협요소
사회-정치-교육의 움직임으로서 이 분야에 대한 결과
과학적 탐구 영역으로서의 이 분야에 대한 결과
요 약
-성찰과제
8장 언어기반 읽기장애 아동의 판별 및 교육을 위한 임상적 의사결정
서 론
판별에서의 쟁점
특정 읽기장애에 대한 판별과 교수 분야의 연구
특정 이해력 문제 아동에 대한 중재
이해력이 낮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수법 연구
언어기반 읽기장애 아동에 대한 임상적 판단
교수 평가와 수정에서의 임상적 판단 수행
요약 및 과제
-성찰과제
9장 ‘학습장애’는 저성취 수준을 지칭하는 가상적 진단명인가
역사적?정치적인 상황과 학습장애라는 구인
1980년대: 학습장애의 정치화
1990년대: NICHD 그룹
메타 분석
방 법
결 과
메타 분석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 주는가
-성찰과제
결론 특정 학습장애: 진단 및 분류에 관한 합의 도출
배 경
합 의
그 밖에 논의된 주제들
후속 연구가 필요한 영역들
IDEA 재승인 및 실행을 위한 향후 쟁점들
맺음말
TEPS BY STEP. 3(GRAMMAR READING)
![9788959975242.jpg](https://image.kdgmall.xyz/book_image_2022/9788959975242.jpg)
도서명 : TEPS BY STEP. 3(GRAMMAR READING)
저자/출판사 : 장보금,써니박, NE능률
쪽수 : 268쪽
출판일 : 2010-02-20
ISBN : 9788959975242
정가 : 16000
1. Grammar
SectionⅠ TEPS 유형점검
Part 1. 대화문
Part 2. 단문
Part 3. 긴대화문
Part 4. 담화문
SectionⅡ실전 Mini Test
Mini Test 1회
Mini Test 2회
Mini Test 3회
Mini Test 4회
Mini Test 5회
Mini Test 6회
Mini Test 7회
Mini Test 8회
2. Reading Comprehension
SectionⅠ TEPS 유형점검
Part 1. 빈칸채우기
Part 2. 내용이해하기
Part 3. 글의흐름파악하기
SectionⅡ실전 Mini Test
Mini Test 1회
Mini Test 2회
Mini Test 3회
Mini Test 4회
Mini Test 5회
Mini Test 6회
Mini Test 7회
Mini Test 8회
Mini Test 9회
Mini Test 10회
Mini Test 11회
Mini Test 12회
Actual Test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