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경영의 원칙 또는 시 교육과 시 읽기 현장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인재 경영의 원칙 또는 시 교육과 시 읽기 현장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2023-12-29 16:19 1,100 0

본문




인재 경영의 원칙
9788935207992.jpg


도서명 : 인재 경영의 원칙
저자/출판사 : 압,아이겐휴이스,롭,반,디크, 청림출판
쪽수 : 280쪽
출판일 : 2009-10-30
ISBN : 9788935207992
정가 : 15000

1장 인재 경영은 최고의 비즈니스 전략
인재 경영은 최고의 비즈니스 전략| 인재를 가려내는 방법| 인재 경영의 어젠다와 전략| 성공하는 조직을 만드는 인재의 힘|

2장 사람을 최고의 자산으로 만드는 비결
인재에게는 이런 질문을 던져라| 인재를 키우는 56개의 물음

3장 인재 경영의 기술
인재를 끌어당기는 리더십| 이기는 팀을 구축하라|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라| 전략적인 틀을 만들어라| 조직 운영은 체계적이고 간소하게| 큰 수행 능력을 지닌 팀| 코칭, 성공을 위한 계발과 지원| 성공하는 조직의 분위기| 결과와 보상의 전달

4장 인재 경영의 미래
인재 경영의 7가지 트렌드| 인재 경영과 사모펀드| 인재 경영과 아웃소싱| 다양한 분야의 인재 경영 모습

부록 _ 삼일 PwC 컨설팅 사례




시 교육과 시 읽기 현장
9788926806920.jpg


도서명 : 시 교육과 시 읽기 현장
저자/출판사 : 지현배, 이담북스
쪽수 : 249쪽
출판일 : 2009-12-30
ISBN : 9788926806920
정가 : 13000

제1부 시 교육의 모형과 반성
1. 멀티미디어와 시 교육의 가능성
1.1. 멀티미디어와 시각 정보
1.2. 멀티미디어 시 수업의 사례
1.3. 멀티미디어 시 교육을 위한 제언
1.4. 상상력이 살아 있는 환경
2. 고등학교 교과의 현대시 교육 현장
2.1. 현대시 교육의 위축
2.2. 교육과정별 수록 작품과 학습 분량
2.3. 교육과정별 현대시 교수.학습의 내용
2.4. 현대시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2.5. 내실 있는 시 교육 방안 강구
3. ‘능동적 시 읽기’ 교수-학습 모형
3.1. 수요자 중심의 패러다임
3.2. 학습자 중심 교수-학습의 개념도
3.3. 지배소 찾기 유형
3.4. 공통점 찾기 유형
3.5. 차이점 찾기 유형
3.6. 능동적 독서와 깨달음의 가치
4. ‘시와 삶 읽기’ 수업 모형 탐구
4.1. 삶의 그림자로서의 시
4.2. 고난으로서의 삶
4.3. 고난의 원인과 성격
4.4. 문제의식과 해결방안
4.5. 현대시 수업의 활용 방안
4.6. 독서 체험과 온고지신의 미덕

제2부 대구.경북 지역 시의 현장
5. 1980년대 대안언론 축시에 담긴 메시지
5.1. 대안언론으로서의 대학신문
5.2. 활자로 그린 대학정신의 지도
5.3. 꿈을 부화하는 언어의 날갯짓
5.4. 소통을 통한 연대와 결속의 길
6. 1980년대 경북대신문 기념시의 코드
6.1. 시대를 비추는 거울
6.2. 아침을 여는 역사의 동력
6.3. 빛을 부르는 진리의 노래
6.4. ‘전진과 비상’, 당대의 과제
7. 1980∼1990년대 대구지역 시의 현실 대응
7.1. 삶 속의 문학과 문예운동
7.2. 정치: 민주화와 지방화의 초석
7.3. 교육: 삶을 위한 교육과 개혁
7.4. 노동: 모순의 노동 현장과 온기
7.5. 끝나지 않은 80년대의 풍경
8. 포항문단의 특징과 ‘지역문학’적 가치
8.1. 포항 문단과 포스코
8.2. 포항문단의 성립과정
8.3. 포항지역문학의 특징
8.4. 지역문학의 가치와 의미
8.5. 지역문학으로서의 포항문학

참고문헌
찾아보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